
1. USP (Unique Selling Proposition/Point): 제품/서비스가 타 경쟁 제품/서비스보다 다른 차별성, 구별되는 특성이나 가치내 상품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는 무엇인가?경쟁 상품과 비교했을 때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는 무엇인가?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거나, 그들의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키는가?🌟 마케팅 리서치와 고객분석을 통해 USP를 도출해야함 2. 마케팅 리서치📍 데스크 리서치 (Desk Research)1) 시장 분석기업이 목표 시장, 소비자 선호도, 업계 동향 및 환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프로세스브랜드가 속한 산업 및 시작 환경 파악하여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기업은 정보에 입각한 전략적 의사결정 가능2) 경쟁사 분석기업이..